서울시 청년일자리 매칭전담창구

라이브채용공고

상단으로

채용관

유네스코 아시아태평 국제이해교육원

서울시 구로구 새말로 120

URL : unescoapceiu.org

대표자명 임현묵 업종 국제기구 교육원
근로자수 23명 업력
사업내용 우리의 삶은 국경을 넘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우리의 삶은 자연과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항상 사실이었지만 오늘날 점점 더 세계화되는 세상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세계시민교육(GCED)은 학습자가 그러한 세상에서 창의적이고 책임감 있는 세계 시민이 되도록 역량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불평등, 차별, 증오, 폭력, 자연과의 지속 불가능한 관계의 근본 원인을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특히 취약한 사람들과 자연과 공감하고 연대감을 가지며, 서로 협력하고 집단적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정의롭고, 평화롭고,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아시아태평양국제이해교육원(APCEIU)은 2000년 유네스코와 대한민국 정부의 합의에 의해 설립된 이래, 평화문화를 위한 국제이해 및 세계시민교육 증진이라는 사명을 추구해 왔습니다. . 아태교육원은 연구 및 정책 개발, 역량 강화, 교수 및 학습 자료 개발, 국제 교사 교류, 정보 공유 및 네트워킹이라는 5가지 주요 프로그램을 통해 이 중요한 과제를 진전시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Mme로. 유네스코 사무총장 오드리 아줄레(Audrey Azoulay)는 《아태교육원 20년사》 서문에서 “한국 서울에 본부를 두고 있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센터는 이러한 노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세계시민교육을 발전시키십시오. 아시아 태평양 지역과 그 외 지역에서 유네스코의 후원으로 일하는 이 센터는 교사와 교육자의 역량을 키우고, 연구와 정책을 개발하고, 경험 공유를 전파하고 육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세계시민교육(GCED)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인식한 아태교육원은 전 세계에 세계시민교육(GCED)을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여정에 함께 걸어가실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위임
유네스코와 대한민국 정부 간 협약에 따라 아태교육원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수행하도록 위임되었습니다.

EIU 및 GCED의 광범위한 관행을 계획하고 구현하는 데 있어 지역 및 소지역 역량을 강화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이니셔티브와 기타 지역적, 국제적, 글로벌 교육 노력 간의 협력 관계를 장려하고 촉진합니다.
EIU 및 GCED 분야의 철학, 교육 방법 및 커리큘럼과 관련된 연구 개발을 수행합니다.
EIU와 GCED에 관한 훈련 워크숍과 세미나를 조직합니다.
EIU 및 GCED에 관한 교육/학습 자료와 기타 출판물을 제작하고 배포합니다. 그리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EIU 및 GCED를 홍보하는 데 필요한 기타 활동을 수행합니다

모집공고

모집직종 세계시민-국제기구 체험관 코디네이터 모집 직무내용 <세계시민-국제기구 체험관> 정규 프로그램 운영
- 모의 유네스코 총회 운영, 교안 개발
- 세계시민 오프라인/온라인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모집인원 3명 접수마감일 2024-02-15
학력 경력무관 경력 경력무관
근무예정지 고용형태 전문용역 위탁계약에 의한 코디네이터
급여 협의 퇴직금 없음
사회보험 근무시간 : 매주 화요일 및 목요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수당 : 시간당 12,000원 (총 2,496,000원)
채용우대사항 국문 및 영문 이력서 각 1부 (자유 양식)
국문 및 영문 자기소개서 각 1부 (자유로운 형식으로 A4 용지 2매 이내)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동의서 1부 (지정 양식)
복리후생 및 기타 복지 *담당자 이메일 접수
: gcc@unescoapceiu.org
*파일명 및 이메일 제목을 ‘체험관_코디네이터지원_이름’으로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