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개발자의 꿈! 속 깊은 기업탐방! 후기!
10월의 마지막 날인 지난 31일(화)
서울시 청년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 친화기업,
택스테크 스타트업인 유닛블랙(Unitblack) 기업탐방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유닛블랙 기업탐방을 통해 IT분야, 개발자 직무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이 직접 기업을 방문하여
현직 개발자 멘토이신 개발팀장님과 인사담당자님을 만나고, 기업소개 및 Q&A 시간을 가졌습니다.
금번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 (주)유닛블랙(대표 최학열)에서는, '선한 영향력'이라는 기업 DNA에 맞게 구직 청년들에게 IT 스타트업 환경 및 B2B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하셨다고 합니다.
본 프로그램 담당자인 HR팀 엄준상 매니저님은, 서울시 청년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와 함께 진행한 인재매칭을 통해 채용 채널 확대와 기업 브랜딩 효과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셨습니다.
참가자분들은 원하는 개발자 분야로의 취업 준비에 현실적인 조언을 얻어 명확한 방향성도 잡을 수 있었고,
실무를 담당하는 현직자 멘토분들에게 궁금한 점을 묻고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는 후기를 남겼는데요,
이번 기업탐방 때의 실무 Q&A 덕분에 개발자로서의 첫 취업에 성공하신 참가자분도 있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서울시 청년 일자리 매칭강화 전담창구에서는,
청년 채용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등을 발굴하고 기업탐방으로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취업 준비생들에게 현실감 있는 기업정보 제공, 직무설명 등 취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